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2가지 방법 정리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앱스토어에서 어플 리뷰들을 보면

앱 리뷰를 써야할 공간에

구매내역을 삭제해달라는 글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리뷰란에 요청글을 올려봐야

앱 판매자는 구매내역을 삭제해줄 수 없습니다.

아마 다른 사람들이 

구매내역 삭제 요청을 하는걸 보고

이렇게 해야 삭제가 되는구나하는

군중심리에 그냥 따라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만약 구매내역을 삭제하기 원한다면

그냥 스스로 할 수 있답니다.

 

아이튠즈를 켜시고 로그인 하신 다음에

계정 -> 구입목록을 눌러주세요.

 

삭제를 원하는 앱 좌측 상단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게 되면

X 가 나오게 됩니다.

 

구입항목 가리기를 눌러주시면

구매내역에서 삭제가 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도

모바일 기기 상태에서도

구매내역 삭제가 가능한데요.

모든 기기가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아이패드나 아이폰 플러스 시리즈만 가능합니다.


아이폰 플러스 시리즈는

앱스토어 구매내역에서 가로보기가 되는데요.

(당연히 가로보기 설정 해야겠죠?)


앱스토어 기본 앱을 켜시고 

우측 하단 '업데이트' 아이콘을 누르시면 

상단에 '구입항목'이 있습니다.


구입항목을 가로보기한 상태에서 

구매내역 삭제를 원하는 어플을

왼쪽으로 밀어주면 가리기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가리기'를 눌러주시면 

구매내역 삭제 완료.

 

하지만 플러스 시리즈가 아닌

그냥 아이폰6, 6S, 7의 경우에는

앱스토어 구매내역에서 

가로보기가 안되기 때문에

모바일 상태에서는 

구매내역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추후에 업데이트를 통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