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인인증서 종류 및 발급방법 알아볼게요

공인인증서 종류 및 발급방법 알아볼게요

 

인터넷으로 금융 관련 업무를 처리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것은 공인인증서 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임을 증명하는 인감증명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에요.

 

 

 



 

공인인증서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발급되고 있는데요,

공인인증서는 사용처에 따라 크게

개인용과 기업용 공인인증서로 나뉩니다.

 

개인용 공인증서는 사용범위에 따라서

총 3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개인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

보통 흔히 사용하는 것으로,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가능한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나 이용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1년에 4,400원을 지불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기업용 공인인증서의 종류도 3가진데요,

개인용 공인인증서와는 달리

은행용으로 사용하는 은행기업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4,400원을 지불해야 해요.

 

그외에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가능한

범용기업 공인인증서는 110,000원을,

전자세금계산서 관련한 업무를 볼 때 사용하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는 4,400원을 내야하죠.

 

 

다양한 종류의 공인인증서중에

본인에게 필요한것이 어떤것인지 잘 확인하고

주거래 은행의 인터넷뱅킹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됩니다.